크립토뱅크, SWEPT와의 업무 ”국내외 결제 가맹점 확장”
크립토뱅크와 간편결제 및 정산 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SWEPT의 업무 협약으로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가맹점에서 크립토 뱅크를 통한 가상자산 결제가 가능하게 만들 것 입니다.
SWEPT는 가상자산 간편결제 정산 및 시스템 구축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간편결제 QR기술 전문 기업 두빛나래 소프트의 계열사입니다. 같은 계열사인 두빛나래소프트는 최근 금융결제원 등의 업체들과 협력하여 실물 간편 결제 QR코드 중계 서비스 사업을 추진 중으로 실력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크립토뱅크는 이번 SWEPT와의 업무 협약으로 가상자산 결제 및 정산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크립토뱅크 앱 내에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가상자산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하고 가맹점에게는 기존의 PG사 정산방식과 동일하게 기간별 현금정산이 진행될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실물 결제 시장의 결제 및 정산 경험과 다를 것이 없는 편의성을 제공할 것 입니다. 이러한 이점으로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와 가맹점 확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많은 기술기업들이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활용하겠다고 선포하면서 가상자산의 실물경제화가 코앞에 다가왔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크립토 뱅크와 SWEPT의 협업은 국내외 실가맹점 확보와 안전한 간편 결제 정산 시스템을 기반으로 가상자산 결제 시장에 큰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기사